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회원가입하고 혜택을 누려보세요!

CUSTOMER CENTER02-544-7557

평일 오전 09:00 ~ 오후 07:00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TOP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EAUTY BOOK

BEAUTY BOOK

뷰티백서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Beauty Book] 트러블완전정복
  • 작성자 스킨트레이닝 셀럽시크릿 화장품

    (ip:)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13




피부트러블이 생겨나는 대표적인 원인은 자외선, 스트레스, 수면부족, 올바르지 못한 클렌징법, 지나친 세안, 육류 및 인스턴트식품 섭취, 술, 담배 기타 등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나에게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해서 생기는 트러블도 있는데요. 

피부트러블을 그대로 두면 피부가 더욱 민감해져서 뾰루지, 염증,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피부타입으로 완전히 변할 수 있어요. 

이는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뿐더러 통증을 유발하거나 콤플렉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트러블이 생기면 그 즉시 진정관리를 하는 등 응급처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에 따른 피부트러블 진정법! 소개할게요.






Q.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한 경우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진정관리와 수분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해요! 

피부 민감도에 따라 가벼운 제형의 수분크림부터 바르고 피부가 진정되면 되직한 제형의 고보습크림을 덧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클렌징 단계에서는 자외선차단제나 메이크업을 한 경우라면 클렌징로션으로 잘 닦아내고 

폼클렌징을 사용해야 하며, 아침에는 물 세안 혹은 모닝클렌저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Q. 뾰루지나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염증은 피부주름과 노화를 가속화시키고 건조함이나 가려움, 여드름, 피부 치유 능력을 손상시킨답니다. 

여드름은 여성 호르몬과 식습관, 과도한 세안, 메이크업, 스트레스가 원인이라 피부를 어떻게 보호하고 관리하는지에 따라 2차 감염 및 피부염 예방이 가능해요! 

뾰루지나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절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연고를 발라야 하고, 스스로 염증 치료를 할 경우 흉터가 생길 수 있으니 

피부과에서 진정관리를 꼭 받으셔야 해요. 보통 2~3일 정도 증상에 따라 하이드로코티손이나 스테로이드연고제를 사용하길 권하고요! 

참고로 연고는 피부를 더 약하게 하거나 더 심하게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장기간 사용보다 며칠간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적당해요! 




Q. 화장독이 생긴 경우에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일단 쓰던 화장품은 그 즉시 중단하셔야 해요! 되도록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미온수로 세안하고 클렌징 할 땐 가볍게 해야 합니다. 

화장솜에 생리식염수를 적셔 15~20분 정도 진정팩으로 활용하셔도 좋은데 이는 2~5일간 하루 1~2회 정도면 충분합니다! 

기초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아침저녁으로 피부가 당기더라도 스킨과 수분크림만 바르고 너무 건조하다 싶을 때는 

오후에 수분크림을 덧바르거나 CC쿠션에 수분크림을 1:1 섞어 바르는 것이 팁이에요.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